WeQ, 한국 모바일 호텔&레스토랑 예약 시장을 이끄는 데일리호텔의 국내 신규 앱 사용자와 예약 확보를 위한 파트너쉽

모바일 애드 테크 회사가 국내 여행 시장을 이끄는 DailyHotel과 여행 성수기 동안 CPA (Cost Per Action) 호텔 예약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한국 시장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베를린/샌프란시스코 - 2018년 10월 17일, 글로벌 모바일 애드 테크 회사 WeQ는 모바일 여행 예약 앱 개발사 데일리호텔이 한국 시장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유지하며 예약을 늘리는 목적의 마케팅 파트너쉽을 애드 네트워크로서는 독점적으로 진행한 내용을 알렸다. 데일리호텔 앱은 국내와 해외 다양한 타입의 호텔과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쉽은 WeQ의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한 APAC 시장 확장의 결과이다.

한국 앱 카테고리 중 여행은 가장 전망이 높은 버티컬 중 하나이며 특히 2011년에서 2016년 사이 국내 온라인 여행 매출 대비 모바일 여행 매출은 58.7%로 급상승하였다. 더불어 한국은 인구의 94%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어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가장 높고 이 중 18-34 연령대의 보급률은 2019년까지 100%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

WeQ의 Sven Lubek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데일리호텔 앱의 한국 신규 사용자 확보 전략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기쁘고 감사하다. 특히 데일리호텔 마케팅팀이 협동적으로 함께 해주신 덕분에 최상의 CPA 유저 및 첫 호텔 예약 확보를 위한 캠페인 최적화가 가능했다. 더불어 한국의 호텔 앱 캠페인에 단단한 경험을 쌓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WeQ는 DailyHotel의 호텔 예약을 늘리기 위한 CPA 캠페인을 요청받았다. 이와 함께 올해 5월에서 7월 사이에 CPI 캠페인도 동시에 운영한 뒤 다양한 캠페인/사용자 데이터를 확보하여 분석하고 여행 극성수기인 6월에서 8월에는 데일리호텔이 진성 유저에 집중하는 전략이 효율적임을 발견하였다. 즉 DailyHotel 앱을 자주 사용하고 구매를 꾸준히 하는 유저를 더욱 많이 확보할 수 있는 CPA 캠페인이 가장 효율이 높았음을 밝혔다. CPA 캠페인에서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매달 첫 호텔 예약의 평균 4배 이상의 전체 예약(한 번 이상의 호텔 예약과 레스토랑 예약)이 발생하였다. WeQ의 국내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확보한 데일리호텔 국내 유저의 올해 4월과 7월 사이 앱 신규 설치 대비 첫 호텔 예약 비율은 50% 가까이 성장하였다. WeQ는 캠페인 시작부터 꾸준히 신규 유저/신규 호텔 예약을 확보할 수 있었다.

데일리호텔의 황주원 마케팅 디렉터는 “WeQ의 국내 시장 및 모바일 마케팅 업계에 대한 지식과 이를 바탕으로 한 뛰어난 클라이언트 서비스에 감사하다. 이와 함께 우리 팀의 노력으로 경쟁적인 시장에서 지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다. WeQ는 유연한 사고와 장기적인 전략을 통해 우리의 KPI인 최상의 서비스를 유지하며 구매를 늘리는 목표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WeQ와 함께 꾸준한 유저 확보 & 인게이지먼트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WeQ는 캠페인 성공의 또 하나의 요인을 APAC 광고주 캠페인 전담팀이 캠페인 진행 국가/앱 버티컬에 맞춘 전략을 구사한 결과로 본다. 더불어 적극적인 캠페인 운영과 fraud (부정) 트래픽 방지를 위한 자사 소유의 기술과 최적화는 한국 애드 테크 업계에서 두드러지고 있다.

WeQ는 2018년 4월 성공적으로 런칭한 이후 글로벌 확장을 위해 최대 5,000만 달러 (약 560억 원)의 내부 투자금과 자산을 확보하였다. DailyHotel과의 유익한 파트너쉽의 결과는 WeQ의 APAC 시장 확장의 이정표가 되었다.

WeQ 개요

WeQ는 글로벌 신규 앱 유저 확보 및 인게이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드 테크 그룹이다. 이들의 미션은 고객 중심 지향적인 접근과 최신 기술력을 결합하여 고객사인 앱 개발사가 전략적 성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WeQ는 모바일 업계 베테랑들이 이끌며 전 세계 30개국 출신의 100명 이상의 엔지니어와 글로벌 시장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weq.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 contact: press@weq.com

Read also our 3 tips for mobile advertisers who want to tap into South Korea